이우/위해 사업자통관 가이드















********2024.1.14  선적건부터 새롭게 변경되는 이우센터 사업자통관LCL가격*********

이우시에서 출고되는 기업상품CBM가격이 선적일 기준으로 

2024년1월14일 선적건부터 

훼리선 0.1CBM: 7,300원/추가 0.1CBM 7,300원

화물선 0.1CBM: 7,800원/추가 0.1CBM 7,800원입니다

=>이번 cbm비용은 이우시의 특수성을 고려해 훼리선이 화물선보다 더 저렴하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
또한 웨이하이(위해) 출고건과는 반대로 화물선과 훼리선 출항요일이 변경되니

꼭 확인하시고 센터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.

이우센터 출항요일: 월수금 훼리선/ 화목일 화물선입니다 .


              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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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>사업자통관시 2차결제에 부과되는 컨테이너 작업비



-->이우 사업자통관 구매대행 : 컨테이너 작업비용(2만원 이상) 무료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배송대행:1cbm당 7,000원 (컨테이너작업비 적용 단위는 1cbm단위 적용. 예>1.1=2cbm,1.9=2cbm으로 적용)

*컨테이버 작업비란?

-->당사 배대지에서 중국 항만까지 운송하여 컨테이너에 선적하는데 까지 드는 비용


2>사업자통관 지정관세사 이용시 cbm당 10달러씩 추가됩니다 .


3>핸드링차지비(핸드링차지비는 당사의 비용이 아닌 중국선사와 한국포워더비용입니다.)

기존엔 회원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구매대행은 핸드링차지비 1만원을 당사에서 대납해 드렸습니다 .

그런데 0.1CBM적용을 위해 중국선사와 한국포워더와 수차례의 협상으로 

0.1CBM적용은 가능하게 되었지만 부득이 너무 저렴한 CBM가격으로 인해

구매대행 핸드링 차지비 대납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.


구매대행: 핸드링차지비 1만원부과

배송대행 핸드링차지비 1만원부과


4>이우 사업자통관 전문 콕콕직구는 


0.1CBM:7000원~

추가 0.1CBM:7000원~

환율에따라 인상/인하됩니다

-->CBM요금은 0.1cbm단위로 절상됩니다    

-->좀 더 자세한 배송비는  배송비요율표에 cbm 해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-->cbm화물은 대형이 많아서 cj택배가 배송이 안되어서 국내 배송시 자동 경동택배  착불로 진행될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-->해당cbm가격은 환율및 선사운임을 반영한 금액으로 위 가격은 현지 해운사 사정과 환율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을 공지드립니다.

-->타배대지와 다르게 금요일 제외하고 주6회 출고 

-->합법적인 제품만을 선적하여 통관검사로 인한 지연이 거의 없음

-->이우센터 창고보관

    배송대행:입고완료후 최대 7일을 넘기면 안됩니다 . 8일째부터는 1빠렛트 크기당 7일 가간에 10000원이 선불로 부과됩니다.
   사전 전달사항없이 창고비 선불결제 안하는 경우/ 결제후 7일이 지나도 재결제가 안 이뤄지는 경우 / 연락두절등의 사유가 발생     시엔사전 안내없이 폐기처분 됩니다. 저희도 비싼 비용으로 창고운영비가 지출될뿐만아니라 매일  매일 무수히 많은 물건들이 
   입고되어 창고 스페이스 부족으로 인한 당사의 정책이니 
   꼭 숙지하시고 서로가 불편한 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.





*2023년 7월31일부터 회원님들 가격 경쟁력을 위해 더욱 인하된 비용으로 이용가능할수 잇게 서비스해 드립니다 .
제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.

-위해/이우 사업자통관정책은 배송비,컨테이너작업비,창고료등에서 적용하는 정책이 다릅니다 .

두곳을 비교 분석해 보시고 회원님 각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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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배송대행LCL 사업자통관신청시 쉬퍼지정 

=>배송대행LCL사업자통관주문건중 해당쉬퍼가 있는 경우  마이페이지>회원정보수정에서 해당 쉬퍼를 등록해 주시기바랍니다.

  쉬퍼미지정시 빠른 통관을 위해 본사 진출구쉬퍼로 자동등록되어 통관됩니다 .

  미지정으로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당사에선 어떤 책임도 질수없으니 해당 쉬퍼가 있는경우 동록하여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=>해당 주문건의 해당 쉬퍼는 마이페이지>회원정보수정에서만 수정가능하니 쉬퍼 변경시 마다 반드시 회원정보란에 수동으로 수정하고 

  체크박사에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     


*배송대행LCL사업자통관의 경우 지정쉬퍼 등록하기 (쉬퍼지정하는 방법)    <---클릭하기

  

*구매대행LCL사업자통관신청시 쉬퍼지정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.   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* 사업자통관 구매대행및 배송대행 상세 검수비용 수정안내 

수정시기 :2022년12월31일 수정


수정내용 적용시작일: 2023년 1월1일 주문건 부터


수정내용: 구매대행건은 기본적으로  기본검품(오배송/색상/수량/실측제외사이즈)이 무료이나  


의류및 신발 소량 다품종 주문은 상세검수비용(실측사이즈/오염/좀 더 세밀한 색상비교)이  유료로  추가.됩니다 .


구매대행 신청시 상세검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부가서비스란에서 해당 서비스인  의류.신발.다품종상세검수를 선택해  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.


배송대행 주문건도 신청하시면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. 


*상세검수 불가한 부분: 의류 올풀림/제품 작동유무/완구세트조립및 부족 piece확인/ 육안으로  딱 봤을때 확인 어려운 미세 스크래치등


=>해당 내용으로 당사에  컴플레인 거셔도 당사에선 책임져 드릴수 없는 점 꼭 숙지 부탁드립니다. 꼭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.


검수비는 그야말로 인건비입니다 . 수많은 제품을 사람이 검수하다보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분명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.


그래서 실사사진을 업로드 해드리고 있으니 꼭 실사사진 확인하셔서 추가사진,추가문의,추가확인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실사사진 미확인으로 국내배송후 확인되는 오류건은 당사에서 책임져 드릴 수 없고 중국 사이트 정책상 반품및 교환도 불가합니다.


해당내용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


-검수시간 1시간단위로  15개이상 검수가능한 상품: 1개당 1,000원


-검수시간 1시간단위로 12~14개까지만 검수 가능한 상품: 1개당 1,500원


-검수시간 1시간단위로  9~11개까지만 검수 가능한 상품 :  1개당 2,000원


-검수시간 1시간단위로 6~8개까지만 검수 가능한 상품 :  1개당 2,500원


- 검수시간 1시간단위로 6개미만 검수 가능한 상품 : 1개당 3,000원 등으로 난이도에 따라 검수 가격 책정됩니다 .


=> 수량이 적은 1시간 미만 검수건은 시간에 비례에 상세검수 부과됩니다 . (시간/분으로 계산)




 수정 이유: 너무 많은  각기 다른종류의  상품과  실측을  요구하는 건  그리고 원포장을 훼손하지 않고 
 
  다시 원상복구시켜야 하는등  타상품에 비례해서  손이 많이가고 검수하기  어려운 상품군을

 현장 작업반장 판단하에 1개당1000원~난이도에 따라  적용되게 됩니다 . 이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주문건은  1000원~난이도에 따라  부과되니  부가서비스를 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.

   * 상세검수는 기본검수보다는 세밀한 검수로 싱품 개당 개별로  불량,오염,사이즈실측 등의 좀 더 세밀한 검수 요청에 해당되는 검수로

     추가비용발생(단,제품 작동에 대한 정밀검수는 불가)

>>>> 구매대행주문건은  기본적으로 전상품이  무료검수:색상/오배송/수량/사이즈검수(실측제외)가  무료지만  


2023년1월1일부터는   구매대행상품중  의류/신발/소량 다품종  주문건에 대해서는   


개당 오염검수 /cm실측검수등  보다  상세한 검수를  요구시  상품1개당 1000원~난이도에 따라  


현장반장님의 판단에 의해 상세 검수비용을  차등 부가합니다.


 또한  이외에도 보다 더  상세한 검수가  필요하신 회원님께서는 

 

부가서비스명에서   의류.신발.다품종상세검수  서비스를 체크해주시면  서비스를 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상세검수는  보다 꼼꼼하게  상품 하나하나를  실측하고  검수하다 보니 (상품작동여부제외)   


시간이 많이 소요되고  직원 인력이  많이  투입되는  검수이다보니  


부득이하게  비용을  책정하는 점  양해 부탁드리고  꼭  숙지하시고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*세관에서 요구하는 원산지표기방법

   -의류,모자같은 직물: 라벨


   -신발등: 불멸잉크도장 또는 택


   -원산지표기 부착이 어려운 물품; 스티커(판매단위별 opp봉지에 넣어 표면에 스티커)

=>당사 담당자들이 회원님들께 유선상 전화해서 원산지표기 방법 문의를 드립니다 

하지만 헤당 물품에 해당하는 정확한 원산지표기 방법 선택은  회원님들이 하시기에

세관 /당사 1:1/관세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표기방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 

통관진행시 원산지표기 방법 오류로 문제될경우 당사에선 어떤 책임도 져드리지 못하니 

꼭 회원님께서 확인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 


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